금리 1%의 관리방법

관리자 2019.02.11 00:36 조회 수 : 0

GettyImages-1174295678.jpg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3월 12일 기준금리를 연 2.0%에서 1.75%로 0.25%로인하하면서 금리 1% 시대를 맞이하게 됐다. 광복 이후 중앙은행의 정책금리가 1%대에 진입한 것은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자산운용에서 초저금리 환경은 과거와 차원이 다른 접근 방식을 요구한다.금리 1%대를 이기는 방법을 찾아보자.
01 금리 쇼핑보다 절세가 중요하다
1 % 금리 시대는 비록 고금리에서 쇼핑을 하고 금리를 발견하더라도 1% 이상을 받는 것은 어렵습니다. 예금 금리 및 금융 기관 간 금리 비교는 도토리의 주요 회복될 가능성이 크다. 금융 회사가 고객을 유치 목적으로 판매하는 일부 전문 상품을 제외하고 금리 절약에 관한 관심이 급격히 저하됩니다. 수익률을 목적으로 한 저축은 저축보다 중요합니다. 저축 종합 면세 저축, 연금 저축 계좌 장기 소득 공제 기금 비과세 장기 보험 등 면세 또는 면세 상품의 가치가 상승합니다. 초저금리에.
02 현금흐름이 있는 자산이 뜬다
"1%의 금리 기간의 시작은 부동산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가 질문에 대한 대답은 확실히 다른 것 같다. 첫째, 높은 중간이윤 세트 가격에 불만을 품고 있는 사람은 낮은 대출 금리로 주택을 구매, 가격이 상승합니다. 오히려 실제 구매자의 매출은 증가하지만 상승으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어느 쪽이 지금인지를 판단하는 것은 어렵지만, 천장 임대로 임대료와 같은 변화의 현재 추세는 가속화될 가능성이 크다.
집주인의 상황에서는 반품률은 예금 금리와 같습니다. 은행에 돈을 맡길 때 받는 이자는 수익입니다. 이 1%이면 1 억 원을 남기고도 세금을 제외하고 연간 100 만원의 이자가 지급됩니다. 집주인의 상황에서는 자산의 수익성이 낮습니다.
대출 집주인의 상환은 별도의 비즈니스가 없습니다. 이것은 낮은 금리가 상당한 비용 절감을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주택 소유자에게 최적의 시나리오는 융자 비율보다 임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예금과 대출 모두 금리가 떨어지면 임대로의 전환이 빨리 되는 이유입니다.
임대료 등의 현금 흐름의 취향은 주택 시장에 고유의 것이 아닙니다. 주식의 배당 주식 및 주식 수익형 펀드보다 주목됩니다. 배당금 또는 수익 펀드의 경쟁자는 은행 예금입니다. 예를 들어, 1.5 %의 시장 배당이 있는 주식은 예금 금리가 3%의 경우 그다지 매력이 없습니다. 그러나 예금 금리가 1%로 떨어지면 1.5 %의 배당금을 지급 주식의 상대적 가치가 올라갑니다. 초저금리 환경이 지속하는 한, 은행 금리보다 지급 현금 흐름 자산에 대한 투자자의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03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투자’를 하자
주식 1% 시대 외환 관리에 성공 위기는 한국 경제의 전환점이었습니다. 국가는 금융 위기까지 빠르게 성장하고 있었지만, 그 이후 경제 성장이 저하하고 있습니다. 외환 위기 이후 그것은 5%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세계 금융 위기 이후, 3%로 떨어지고, 저성장 시대에 들어갔습니다. 금리도 사상 최저입니다. 경제 구조는 선진국에서만 볼 수 있는 저성장과 저금리에 따라 변화했습니다. 저성장과 저금리 시대에는 투자 기회는 무한합니다.
상식. 서울 강남 아파트처럼 미래 또한 아파트가 늘어날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삼성이나 현대 같은 기업이 다음 10년에 출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과거처럼 금리는 약 10%로 상승하고 있으므로 부를 적절한 저축으로 호출할 수 있는 시대가 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 상황에서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외국인 투자는 피할 수 없습니다. "좋은 눈"을 위해 한국에서 좋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몇 사람을 제외하고는 외국 투자 없이 수익을 늘리는 것은 점점 어려워집니다. 또한 급속하게 고령화하는 나라입니다. 10 년 후, 60세 이상의 사람들이 대부분의 금융 자산을 소유하게 됩니다. 노인들에게 영업 이익률은 중요한 문제입니다. 이것은 자산의 수입은 직장에서의 수익보다 자산 규모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1 %의 금리에 만족하는 경우, 당신은 그것을 알지도 모릅니다. 또는 해외에 투자하고 투자를 확대해야 합니다. 또한 투자는 고령화의 관점에서 자산 관리의 중요한 작업 중 하나입니다.